2009년 2월 16일 월요일

중기전략 종목 검색식

 

출처 : DC

중기전략 종목 검색식

제가 중기로 가져가는 종목 검색법입니다.

뭐 중기급으로 보면 보통 적게는 일주일에서 많게는 추세가 허용하는 선까지 보유하는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제가 여러분께 추천드리는 종목 외에 제가 제대로 거래하는 종목들을 검색하는 방법이라고도 볼 수 있겠지요.
그냥 미친 척 하고 공개하겠습니다. (그럼 앞으로 이대로 검색해서 매매하시고 전 단기던 장기던 추천 안드릴께요. 으흐흐~)
HTS는 한투의 eFriend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scanraw

일단 제 개인적으로는 한투 HTS가 제일 좋아요. :-) 각자 본인들이 사용하시는 HTS에 맞춰서 사용하세요.
(근데 키움 HTS인 영웅문과 e-Trade의 X-ing에서 검색한 결과는 제가 보는 결과물과 다르네요. 이 단순한 검색식으로도 이렇게 신뢰할 수 없다니 좀 난감..)
이동평균 기초를 4일 평균선과 33일 평균선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4일선과 33일선에 대해서 이야기 할 기회가 있길 바라며..
참고로 개인적으로는 최근에는 차트를 볼때도 4일선과 33일선 이외에 다른 이평선은 모두 제거를 하고 봅니다.
실제로 이 방법대로 검색시 하루에 걸려봐야 한두종목에서 많게는 세 종목정도가 탐색이 되고, 없는 날이 있기도 합니다. 종목고르는 것 하나는 확실하게 범위를 좁혀주는 효과를 가져오지요 :-) 무슨 보조지표가 어떻고 저떻고 그딴거 다 필요없습니다. 그냥단순하게 이평선과 거래량, 외국인 매수세가 있는가, 그리고 나중에 차트 보실때 추가로 볼린저밴드, 이정도만 보면 다른것은 볼필요가 없습니다. 지표를 쓸데없이 많이 봐봤자 흔히 주식시장에서 이야기하는 과최적화의 오류를 일으키게 되는것이지요. 개인적으로 단기용으로 심심풀이로 거래하는것 외에 제가 중장기로 가져가는 종목은 모두 이 방법으로 종목 선정을 하고 있으며 이 방법 사용시 지금까지 실패한적? 성공 대비 실패 비율이 10% 남짓정도 였던것 같습니다. 하다못해 상승 추세가 꺾여버리면 일단 매도함으로써 이익실현을 하면 그걸 실패라고 볼 것도 없지요.
자 일단 검색을 하셨으면 실제로 검색되었다고 대책없이 매매하지 마시고 자신만의 매매기법을 이용을 하셔서 매매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매매기법에 대해서는 언제 한번 이야기를 할 일이 있겠지요.
그럼 다음주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p.s
이건 제가 이 방법으로 종목을 검색하고 거래한다는거지 이거 말고 다른건 다 구리다 이건 아닙니다. 개인마다 본인의 매매기법이 있기 마련이고, 본인의 매매기법에 알맞는 종목 선정방법이 있기 마련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전에도 이야기했지만 분명한 추세매매를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에 따르는 거래를 할 뿐입니다. 기업의 재무분석과 가치는 고려하지 않느냐구요? 외국인이 3일씩이나 연속 매수할 정도면 매수할 가치는 충분해요 :-) 저는 제 거래기법에 맞는 종목이 이 종목일 뿐입니다. 제가 좋다고 한 종목이 여러분들께 항상 좋지는 않습니다. 그건 분명 감안하세요.
혹시 뭐 급등주 매매기법이라거나 박스권 돌파 매매법, 신고가 돌파 매매법을 원하시는 분들은 말씀을 주시면 해당 내용에 대한 종목 검색방법과 매매기법을 올려드릴 생각은 있습니다만 제 전문종목은 아닙니다. 실은 단기도 그다지 주종목은 아니예요 ^^ 그냥 일봉 대신 60분봉을 대상으로 하는 중기투자라고 생각하고 있을 뿐인거죠. 하루를 6일처럼. :-) 거래가 잦아서 세금이 후덜덜한거죠. 흐흐! 세금을 세금으로 생각하면 아깝지만, 매매기법 향상을 위한 약간의 수업료 정도로 생각하면 아깝지는 않아요. 돈을 안버는것도 아니고 잘만 하면 하루에 몇백 떨어지는 날도 많으니까 말이죠 :-)

출처 : http://ydhoney.egloos.com/3128105

댓글 1개:

inodes :

추..출처가 DC인겁니까? OTL
뭐 그때그때 시장대응방법이 다른건데 그냥 하나만 보진 마시구요. -_-;
카페 가입이나 =3
http://cafe.daum.net/stock.gu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