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0일 월요일

C++ 개발자를 위한 참고사항

 

1. void*, 포인터 산술 연산, 공용체(union), 캐스팅은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경우, 캐스팅이 등장하면 어딘가 설계가 잘못되었다는 뜻이다. 대신 어떨수 없이 명시적 타입 변환을 사용해야 겠다면, 좀더 정확한 의미를 줄수 있는 C++ 스타일 캐스트를 사용하자.

2. 배열 사용은 줄이되, c++ 표준 라이브러이의 string과 vector를 사용하면 C 스타일 프로그래밍을 간단하게 만들수 있다.

3. 프로그램 설계의 이상적인 흐름 3단계

1. 문제를 명확히 이해하라 : 분석

2. 문제를 해결 하는 데 필요한 주요 개념을 명확하게 정리하라 : 설계

3. 해결 방법을 프로그램으로 표현 하라 : 프로그래밍

4. 클래스 의존관계의 난맥을 끊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인터페이스와 구현 코드를 깔끔하게 분리 하는것이다. C++에서는 추상 클래스 라는 것을 사용하면 쉽게 처리가 가능 하다.

 

<The C++ Programming Language 특별판 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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